-
vvvv gamma : Data Types & IOBoxes / VL2.Graphics/VVVV gamma 2023. 10. 5. 22:06
* 아래 영상을 보고 노트한 내용이다.
https://youtu.be/9iH72qdb4Xk?si=PKL_iDBkdL1VmUx4
1. 데이터 변수 생성 방법
패치 화면을 더블 클릭해서 iobox를 선택하고, 데이터 타입도 선택한다.
노드를 추가하면 값도 바꿀 수 있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 상태로 드래그 업 다운)
오른쪽 박스를 클릭해서 이름 지어줄 수도 있다 (Integer)
Integer 부분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Configure를 열 수 있다.
Type과 최대 최소값 등 다양한 설정을 바꿀 수 있다.
2. 데이터 타입
vvvv gamma에서는 데이터 타입이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 같은 데이터 타입의 변수끼리만 매치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1) Boolean
왼쪽부터 Bang, Press, Toogle true와 false로만 표현되는 Boolean에는 세가지 타입이 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보면 조금씩 다른 차이를 느낄 수 있다.
- Bang: 클릭시, 해당되는 딱 한 프레임 기준으로 이벤트 발생
- Press: 누르는 동안 계속 이벤트 발생
- Toogle: 클릭해서 켜고 끄는 방식으로 이벤트 제어
IOBox 안에는 아래와 같은 주요 변수 타입들이 있다.
(2) float32
(2) vector2
(3) vector3
(4) RGBA
**색상 변경하기
오른쪽 마우스 + 위 아래 드래그 -> V변경
오른쪽 마우스 + 좌 우 드래그 -> H변경
Ctrl 누르고 + 오른쪽 마우스 + 위 아래 드래그 -> S 변경
직접 더블 클릭 후 색상이름 또는 색상값(예: 00f00)을 변경할 수 있다.
'Graphics > VVVV gam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vvvv gamma : Type Conversion / VL4. (0) 2023.10.06 vvvv gamma : Nodes & Pins / VL3. (1) 2023.10.05 vvvv gamma : Navigating the Environment / VL1. (0) 2023.10.05 VVVV gamma Path oriented Camera Animation / VVVV gamma 패스를 따라 이동하는 오브젝트와 카메라 (0) 2023.01.20 VVVV gamma Audible Data / VVVV 튜토리얼 (2) 2023.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