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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vvv gamma : Stride Sphere와 연결된 Line 만들기 / week4Graphics/VVVV gamma 2023. 11. 10. 10:03
두번째 예제는 3D를 다루었다.
3차원 공간에 구들이 있고 그 사이로 선들이 연결되어 있다.
구와 구 사이의 거리가 멀수록 선이 연하다. (알파값이 낮다.)
구를 만드는 부분은 늘 반복해오던 구조이다.
눈여겨 볼만한 부분은 RandomSpread(Vector3)의 Center와 Size의 값의 차이가 클수록, 구들이 더 멀리 떨어져있다는 점이다.
Wanderer의 Position(Vector3) 아웃풋들이 ConnectAll과 연결된다.
ConnectAll 노드가 이해하기가 좀 까다로웠다.
구체적인 메커니즘은 잘 모르겠지만 Vector3 Spread값들을 받아 그 사이를 연결하는 시작점과 끝점을 만든다.
Threshold가 높을수록 각각의 Vector값들이 모든 Vector들과 개별적으로 연결된다.
(결과 영상에서 보면 Threshold가 높을수록 Sphere들 사이의 연결이 더욱 많아진다.)
그 다음으로 눈 여겨볼만한 부분은 거리에 따라 선(Cylinder)의 알파값을 조절하는 부분이다.
받아온 Distance는 Map과 연결되는데 Map의 InputMaximum값이다.
들어오는 인풋자체가 0에서 1사이인데, InputMinimum이 1, InputMaximum이 0인 부분이 어렵게느껴졌다.
하지만 이 부분을 들어온 인풋을 재구성하는 역할을 한다고 이해했다.
예를 들어 0.3이 들어오면, InputMaximum이 0이므로 -0.3으로 Inverse 되어버린다.
만약 값이 0.7이라면 -0.7로 뒤집힌다.
이 값들이 0에서 1사이의 값으로 맵핑된다면 -0.3이 -0.7보다 더 크기 때문에 1과 가까운 수로 매치될 것이고
-0.7은 0과 가까운 값으로 매치될 될 것이다.
때문에 distance 값이 작을수록 알파값이 높아지고 값이 클수록 알파값이 낮아질 것이다.
=> InputMaximum을 들어오는 값보다 작게 설정하면 Inverse 현상이 나타난다.
Map 노드 예시에서 보면 inverse 되는 모습을 더 확실히 볼 수 있다.
InputMinimum을 1, InputMaximum을 0으로 설정하면 게이지바가 위에서 아래로 거꾸로 내려간다.
맵핑된 값은 SetAlpha와 연결된다.
여기서 3차원 공간이기 때문에 선을 Cylinder를 통해 그린다.
Threshold, Wanderer Range Mode를 바꿔 보면서 테스팅해보면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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